직무스트레스관리사

직무스트레스관리사 - 직무스트레스 측정/진단/관리 퇴직후 경력개발까지

페이지 정보

본문


■ 직무스트레스관리사란?

- 과도한 직무 스트레스는 직장인의 신체적, 정신적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심한 경우 
만성피로 및 과로사 등의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므로 조직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감소 시키므로 조직차원, 개인차원 모두에서 직무스트레스를 진단하고 부작용을 예방해주는 전문가이다.


■ 직무스트레스관리사 하는 일

- 직장인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진단하고,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업무성과
인간관계를 개선 시키는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및 지도하는 업무  


■ 직무스트레스관리사 기대효과

- 기업의 생산성 증대, 기업의 문화 및 스트레스 요인 파악, 좋은 기업 문화 및 일하기 좋은 직장
개개인의 역량 개발 및 스트레스 요인의 파악으로 인한 재해 대비 산재의 요인을 사전 차단 효과


■ 직무스트레스관리사 진로 및 취업

- 스트레스 건강센터, 스트레스  건강연구소, 웃음건강 복지센터, 웃음건강 보건센터, 웃음건강 교육센터, 다문화 가족 교육센터, 직무정신건강연구소, 직무정신건강센터, 직무스트레스 강사 활동 


 


관련자료